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 가슴 근육 운동으로 탄력과 볼륨 만들기!
    가슴성형센터 2024. 2. 29. 14:30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육을 만드는게 중요하다는 이야길 많이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근육은 30세를 기점으로 정점을 찍고 이후부터 약 10년간 3~5% 감소한 뒤 40대부터 매년 1%씩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는 신체 구조적으로 남성에 비해 근육이 적고 지방이 많기 때문에 근력 운동이 필요하며, 근력 운동이 익숙하지 않은 여성들은 덤벨을 이용해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플랭크와 같은 운동이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여자 가슴 근육 운동으로 덤벨을 양손에 들고 벤치에 가슴을 펴고 누워 가슴 근육의 수축을 느끼며 덤벨을 수직으로 들어올리고, 이완을 느끼며 팔을 굽히는 동작으로 운동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다이어트나 운동을 격하게 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습니다. 가슴 근육 운동으로 볼륨감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기도 하지만, 격한 운동과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의 볼륨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가슴은 대부분 지방이라 체중 감량 시 가슴이 가장 먼저 작아지고 탄력도 떨어지게 되며, 격하게 운동하는 경우 체지방이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가슴의 볼륨이 줄어들게 됩니다. 

     

     

     

     

    가슴은 가슴 근육 운동 등의 개인적 노력만으로는 개선되기 아려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가슴성형을 찾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은 단순히 사이즈를 확대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체형과 피부타입, 흉곽의 크기 및 모양, 신체조건, 개인의 니즈, 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해 그에 맞는 디자인과 사이즈, 보형물, 수술법 등을 고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슴성형은 대흉근이라는 가슴 근육 아래에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운동을 즐겨하는 여성들의 경우 가슴성형 후 과도하게 운동시 가슴 근육이 보형물을 짓누르게 되면서 근육에 밀려 삽입한 보형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보형물이 벌어지면 가슴골이 부자연스러워 가슴성형에 대한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격한 운동을 즐기고 체지방이 많이 않은 경우 보형물을 가슴 근육 아래가 아닌 근막 아래 삽입하여 근육이 수축하더라도 보형물의 위치나 형태가 유지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자분들이 격하게 운동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개인마다 즐겨하는 운동이나 취미 등이 다르기 때문에 탄력과 볼륨 만들기 위한 가슴성형시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특히 이런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할 수 있는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에게 상담받고 진단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