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슴성형수술방법, 이중평면법 장단점은 무엇!
    가슴성형센터 2024. 2. 27. 14:59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해 가슴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가슴은 유선조직, 대흉근막, 대흉근, 늑골 등 여러 해부학적 구조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형물을 사용하는 가슴확대수술 시 이 사이에 비교적 쉽게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층들이 있는데 박리 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고 삽입하는 형태로 가슴성형수술이 이뤄집니다. 

     


    이때 활용 가능한 첫번째 층은 유선조직하, 두번째 층은 대흉근막하, 세번째는 대흉근하, 네번째는 이중평면법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은 개개인마다 가슴 콤플렉스나 상태, 크기, 모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보형물을 어느 위치에 삽입할 것인지, 어느 부위에 절개할 것인지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습니다. 일단 가슴성형수술방법 중 하나인 이중평면법의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슴성형수술방법 중 하나인 이중평면법은 마른 체형이면서도 가슴 조직이 다소 빈약한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여성들의 대다수가 속하는 유형으로 이중평면법을 적용해 가슴성형수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중평면법은 대흉근으로 보형물의 대부분을 덮어주기 때문에 대흉근막하 층에 비해 보형물의 티가 덜 나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평면법 가슴성형수술은 처진 가슴의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가슴거상술이 필요하지 않은 정도로 약간의 처짐만 있는 여성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수술법이기도 합니다. 다만, 대흉근의 외측부위, 대흉근을 터준 부위에는 대흉근 커버가 되지 않아 해당 부분은 보형물이 만져질 수 있는 단점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선 대흉근을 터줄 때 대흉근막을 보존하고, 대흉근 외측에서는 전거근막을 들어 보형물을 덮어주어 보형물 만져짐을 예방해야 합니다. 대흉근하, 근막하 방법이 병합되는 경우 대흉근하와 유선조직하 방법이 병합된 방법인 이중평면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보형물 주변부에 지방이식을 시행해 가슴의 모양과 촉감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환자 가슴 상태에 알맞은 가슴성형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체형과 상태 등을 고려한 1:1 맞춤 가슴성형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개인의 니즈와 가슴 모양 등을 세심하게 파악하여 가슴성형수술방법도 함께 제안할 수 있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슴성형수술을 해야 합니다. 

     

    수년간의 다양한 임상사례들을 통한 노하우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섬세하고 정밀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수술 장비와 무균 수술 시스템, 응급 의료 장치들을 갖추고 대리수술 없는 바른 진료만을 자부는 봉봉성형외과에서 나에게 알맞은 가슴성형수술방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