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봉성형외과·피부과, 모공 넓어지는 이유과 모공관리 방법!
    안티에이징 센터 2024. 3. 7. 14:18

    넓은 모공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장을 해도 떠보이거나 모공이 더 눈에 띄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자연 회복이 안되고 세균 감염이나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피부 질환 및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되돌리기 어려운 모공, 모공 넓어지는 이유와 어떻게 모공관리해야 하는지, 봉봉성형외과·피부과와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모공은 피지선에서 나오는 유분이 피부 표면으로 나오는 통로입니다. 얼굴에만 2만여 개 가량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모공 넓어지는 대표적인 이유는 피지 때문입니다. 피지선을 통해 많은 피지가 분출돼 모공으로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일부 피지가 모공에 쌓이면서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 넓어지는 이유가 피지 분비 과다인 경우 피지 분비량을 줄여주면 됩니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약들이 있습니다. 

     

     



    또다른 모공 넓어지는 이유로는 나이가 들고 피부도 노화하면서 모공을 이루는 주변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모공을 지지하던 피부가 힘을 잃어 모공 크기가 자연스럽게 넓어지는 것으로, 손으로 피지를 무리하게 짜거나 모공 노폐물이 증가하는 것 또한 모공 넓어지는 이유가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모공관리를 위해서는 모공의 피지는 절대 손으로 짜면 안 됩니다. 미온수로 모공을 열고 클렌징 오일 등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피지,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고, 이후에는 차가운 물이나 스킨 등으로 열린 모공을 수축시켜줘야 합니다. 다만, 세안할 때 피부가 뽀득뽀득해지고 모공이 조이는 느낌은 받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것도 좋고,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도 신경을 써 모공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및 모공관리를 위해서 절대 손으로 짜는 것을 주의하고 개인적은 모공관리만으로는 케어가 어려울 때 피부과 모공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봉봉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숙련도 높은 의료진와 1:1 맞춤 관리하며 언제나 정직한 마음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술과 수술에 혼을 담아 최선의 만족을 실현하는 봉봉성형외과·피부과에서 모공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